핫타임뉴스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강대길 부의장,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와 아동정책제언 간담회 실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학생들과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정책제언 청취 기회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8:10]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강대길 부의장,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와 아동정책제언 간담회 실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학생들과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정책제언 청취 기회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18 [18:10]

▲ 울산광역시의회

 

울산광역시의회 강대길 부의장은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단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정책제언 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굿네이버스의 아동 참여 조직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굿모션 단원들은 아동권리 실태점검, 포토보이스 활동 등의 경험을 토대로 아동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구조물(보도블럭 등) 정기 보수, 어린이보호구역내 금연 홍보, 아동 생활권의 가로등 및 신호등 정기 보수 등의 제언을 했다.

 

이에 강대길 부의장은 “지역 내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방안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제안해 준 내용들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아동권리 옹호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굿모션 활동을 적극 지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아동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강 부의장은 청소년기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이에 대한 경험과 견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