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는 가정용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지원하는‘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대상자를 적극 모집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 배출 때 방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하여 재활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질소산화물(NOx, 녹스) 저감 효과를 높이는 친환경 보일러이다.
중구는 올해 총 1억 9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일반가구 1,620대, 저소득 가구 50대 등 총 1,67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 잔여 물량은 1,000여 대이다.
가구당 지원액은 일반가구 10만 원, 저소득가구 60만 원이며 선착순 접수를 통해 교체 설치비용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하거나 노후 가정용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중구 주택 소유주 및 주택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지원금 신청은 보일러 설치 및 교체 후 중구청 환경보호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정헌 구청장은“더 많은 구민이‘지구 살리기’의 한 캠페인인 본 사업에 참여할 것과 아울러 경제적 혜택도 챙겨가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향후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공동주택 등을 직접 방문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안내문을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