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초등돌봄교사들과 정담회

돌봄교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24 [14:29]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초등돌봄교사들과 정담회

돌봄교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24 [14:29]

▲ 문승호 의원, 초등돌봄교사들과 정담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더불어민주당, 성남1) 의원은 24일 의회 사무실에서 초등돌봄교사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노동조합 한상섭 전략조직국장과 한승현 조직부장, 태안초 소성희·구봉초 이지희·이의초 박현주 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실태 파악과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정담회의 주요내용은 도교육청-돌봄교사들 간의 정례적인 정담회 개최, 방학 중 행정업무시간 보장, 초등돌봄교사의 전일제 보장 등을 요구했으며, 초등돌봄교사들에 대한 교육부 지침과 경기도교육청 지침이 상이한 것을 두고 통일성 있게 보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자리에서 문승호 의원은 “돌봄의 확대는 윤석열 정부의 과제이며, 임태희 교육감의 중점 과제이기도 하다. 돌봄의 보장은 결국 출산율을 증가시키는 주요한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돌봄교사의 처우개선에도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하며, “교육공무직 노조 차원에서 돌봄교사들의 처우 및 업무 환경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하는 등 노동 실태에 대한 조사를 해 보는 것도 좋은 대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돌봄교사들에 대한 처우개선에 깊이 공감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소임과 역할을 다하시는 돌봄교사들의 처우에 지속적으로 관심 가지고, 경기도교육청과 협의해서 오늘의 요청 사항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