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1박 2일로 떠나는 ‘단풍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힐링 여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7:17]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1박 2일로 떠나는 ‘단풍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힐링 여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26 [17:17]

▲ ‘단풍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힐링 여행’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10월 20일~21일 충남 보령 일대에서 ‘단풍과 함께하는 우리들의 힐링 여행’을 진행했다.

 

평생교육 그린·나래반 이용인들 간의 유대관계를 깊이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여행은 올해 처음으로 평생교육 참여자 모두가 함께한 뜻깊은 여행이 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평상시 경험해보지 못했던 유람선 타기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해보고, 개화예술공원 곳곳을 누비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힐링여행에 참여한 한 장애 당사자는 “평상시 바다를 자주 보지 못하는데 친구들과 함께 와서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평생교육지원사업 담당자는 “이번 여행은 교실에 앉아서 수업을 열심히 듣던 평생교육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 참여자에게 여행을 포함한 다양한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성인 발달장애 당사자를 대상으로 수준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응훈련 및 문화여가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성인 발달장애 당사자의 일상생활 속 자립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