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선희 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업무보고 중심 예산내역 점검 및 모순되는 자료제출 지적

2022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행정사무감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07 [17:36]

김선희 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업무보고 중심 예산내역 점검 및 모순되는 자료제출 지적

2022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행정사무감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07 [17:36]

▲ 김선희(국민의힘, 수원10) 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선희(국민의힘, 수원10) 의원은 7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한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업무보고를 중심으로 예산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부적절한 자료제출을 지적했다.

 

김선희 의원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사업 관련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출한 자료를 지적하며 “사업개요에 나와있는 예산과 사업의 세부내역에 표시된 예산의 합계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자료는 사업이나 예산을 제대로 평가할 수 없어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의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업무보고 자료와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에 기재된 내용이 일치하지 않거나 누락되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예산 집행은 조직목표의 효율적 달성은 물론 조직의 존폐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사업 중심으로 자료를 준비하다보니 일부가 누락됐음을 인정하고 다시 제출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김 의원은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사업별로 성과공유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성과공유회의 내용이 성과 발표, 질의 응답, 정책 제안, 향후 계획 등으로 이루어져 별다른 내용이 없이 형식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사업의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이 다 같이 공유해 사업 추진 체계를 면밀히 살피고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향후의 사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고 설명하고, 이어 “내실있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우수한 사례를 공유해 내실있는 성과공유회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