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탄소 Zero, 운전 Hero”친환경 운전습관 유도11월 기후행동(십일월은 차를 비우고) 프로젝트로 친환경 운전문화 확산
광주 서구가 11월 기후행동(십일월은 차를 비우고)의 일환으로, “탄소 Zero, 운전 Hero”를 주제로 한 다양한 친환경 운전 실천 유도 이벤트, 캠페인, 홍보 등을 추진한다.
‘친환경 운전’이란 경제성, 안전성, 편리성, 에너지 절약을 지향하는 운전방식으로, 교통수단을 운행하는 방법 및 습관 등을 개선하여 연료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는 것을 말한다.
교통정보 생활화(내비게이션, 교통방송 등), 엔진 예열?공회전 최소화, 정속주행(급가속?급감속 X), 트렁크 비우기 등이 대표적인 친환경 운전습관이다.
서구는 서구청 마스코트 해온이를 활용한 ‘감(減)탄 운전 3대 마요’ 홍보 이미지를 제작, SNS에 배포하여 실천 방법,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 경제적 효과 등을 주민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 참여 독려를 위해 트렁크 비우기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트렁크 비우기 전/후 사진을 촬영하여 해시태그(#광주서구+#감탄서구)를 포함하여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지급한다. 서구 관계자는 “친환경운전을 실천하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유지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과 같은 배출가스를 줄여 지구온난화를 늦출 수 있다“며 ”운전자와 환경 모두에게 좋은 친환경운전에 대해 서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