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군의회, 김명갑 의원 5분 자유발언

오늘날의 진안군을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의 문화복지 공간 보장 요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1:33]

진안군의회, 김명갑 의원 5분 자유발언

오늘날의 진안군을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의 문화복지 공간 보장 요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0 [11:33]

▲ 진안군의회, 김명갑 의원 5분 자유발언

 

진안군의회 김명갑 의원은 10일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복지 공간 마련”을 촉구했다.

 

“오늘날의 경로당은 단순한 장소의 개념이 아니라 여름철에는 무더위 쉼터로 겨울철에는 한파 대비 사랑나눔방으로, 노인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한 김 의원은 “특히, 면 지역과 같은 소재지권과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의 경로당은 어르신복지 종합센터의 기능을 수행하는 아주 중요한 공간”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관련 조례에 따르면 이용정원이 10명 미만의 경로당은 물품·장비보강사업 등 환경개선사업비만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있어 냉·난방비, 간식비 등의 지원은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인근 장수의 경우 미등록 경로당의 경우에도 운영비, 냉·난방비 및 간식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고령인구가 다른지역보다 많은 지역특성상 어르신에 대한 복지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어르신들의 열악한 문화복지 공간을 보장하고, 보다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이 사회가 나서야 한다는 김명갑 의원은 “본 질의가 경로당이라는 하나의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여가시설 확대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