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케이메디허브, 대구본부세관과 업무협약 체결

입주기업 수·출입 통관애로 해소 및 관세 컨설팅 시작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4:06]

케이메디허브, 대구본부세관과 업무협약 체결

입주기업 수·출입 통관애로 해소 및 관세 컨설팅 시작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1/10 [14:06]

▲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왼쪽)과 대구본부세관 주시경 세관장(오른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입주기업들이 국내외 통관 관련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대구본부세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는 대구본부세관과 9일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기업들의 통관애로 해소 등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입주기업의 수출·입 시 어려움 해소와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추진됐다.

 

향후 세관은 입주기업들이 물품을 해외에 수출할 때 어려움을 호소하는 각종 통관절차의 애로사항 해소를 상담하고, 수출입 관련 정책 공유 및 관세행정 전반에 대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의료·의약 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연계체제 확립 ▲ 수출입관련 정책 공유 및 활성화 방안 관련 공동 세미나 개최 ▲ 의료·의약 기업의 수출입관련 관세행정 정보·자문 지원 ▲ 해외 수출입통관 애로사항 해결 지원 등에 대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해외 수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관세행정 컨설팅을 지원해 기업 활성화를 도울 것”이라며

“일단은 입주기업 대상으로 관세 상담을 지원하지만 향후 지역 의료 기업의 통관 애로사항 해결 전반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