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오산시 도서관 북(book)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안전캠페인으로 진행된 북페스티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11:37]

2022년 오산시 도서관 북(book)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안전캠페인으로 진행된 북페스티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4 [11:37]

▲ 2022년 오산시 도서관 북(book)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오산시는 지난 12일 세교동에 위치한 꿈두레도서관에서 ‘2022년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꿈과 미래를 함께 만드는 도서관’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에는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산시 도서관 봉사단체인 키움봉사회, 관내 학교, 시민 독서문화단체가 중심이 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북페스티벌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전체 대면 행사로 개최됐다. 16개의 체험 부스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다양한 과학, 독서, 공예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수학아, 놀자’, ‘이상한 수학 놀이터’ 등 책과 수학을 주제로 한 연령대별 맞춤형 일일특강도 운영했다.

 

또 스스로에게 편지를 쓰고 내년 페스티벌에서 찾아보는 ‘나에게 쓰는 느린 편지’와 도서관 주변 공원에서 책나들이를 즐기는 ‘북크닉’, 도서관에 기증된 양서와 시민이 집에서 가져온 책을 바꾸어 보는 ‘도서교환마당’ 등 도서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이벤트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북페스티벌 행사운영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도서관과 함께 힘을 모아 개최한 축제에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오산시 중앙도서관 한현 관장은 “이번 북페스티벌은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한 행사”라며 “다른 때 보다 더 많은 시민 봉사자들의 노력 덕분에 오산의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꿈과 미래를 펼치는 놀이마당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밝혀 참여한 시민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