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첨단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시장환경 선도 촉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15:18]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첨단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시장환경 선도 촉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4 [15:18]

▲ 유종상(더불어민주당, 광명3) 의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종상(더불어민주당, 광명3) 의원은 14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사)DMZ다큐멘터리영화제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콘텐츠와 미래첨단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시장환경 선도를 촉구했다.

 

유 의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민세희 원장에게 “경기 시나리오기획개발지원과 같이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지원사업이 더 확대되어 문화예술 발전의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져야 한다” 요청하며 질의를 시작했다.

 

이어 “콘텐츠 환경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빠르게 변하고 있고, 콘텐츠에 굉장히 익숙한 세대가 우리 청소년들인데, 공교육에서 제공하지 않는 미래기술과 연계된 콘텐츠 특화 교육을 지속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확대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유 의원은 “최근 세계경제 침체 등에 따라 창업기업들이 투자받거나 성장하기에 상당히 어려운 상황으로, 1개의 펀드로 경기도의 문화콘텐츠 기업들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한 의문” 이라 말하며, “다양한 역할 및 기능을 가진 콘텐츠펀드 조성을 통해, 자금시장이나 사각지대의 콘텐츠 기업,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며 발언을 마쳤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