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의회, 한국은행 주관 의원 및 직원 경제교육 실시

김진부 의장, 경남은행 본부장과의 티타임에서 지속적인 경제교육 필요성 강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7:57]

경상남도의회, 한국은행 주관 의원 및 직원 경제교육 실시

김진부 의장, 경남은행 본부장과의 티타임에서 지속적인 경제교육 필요성 강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6 [17:57]

▲ 경상남도의회, 한국은행 주관 의원 및 직원 경제교육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16일 경상남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은행 경남본부 주관으로 의원 및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경제금융분야에 관심이 많은 의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일강사로 나선 한국은행 권용오 기획조사팀장은 이날 교육에서 ▲ 최근 통화정책 결정 내용 및 배경 ▲ 한미 정책금리 역전에 미칠 영향 ▲한국 및 주요국 주택시장 동향 ▲ 레고랜드 사태 ▲ 흥국생명 콜옵션사태 등 최근 금융시장 이슈 등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 전에 앞선 신현열 한국은행 경남본부장과의 티타임에서 김진부 의장은 이번 교육의 의의를 강조하며 향후 지속적인 의원 경제금융 교육 역량 강화 등으로 전문성 있는 경남도의회가 되는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진부 의장은 “하동군 갈사산단, 강원도 레고랜드 사태 등 지자체의 잘못된 채무보증은 지자체도 파산할 수 있는 위기가 남의 일이 아니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의원 및 직원 모두 경제금융분야의 역량을 더욱 향상시켜 전문성을 갖춘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