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중구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2:16]

대구 중구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1/17 [12:16]

▲ 대구 중구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대구 중구보건소는 지난 16일 보건소 4층 강당에서 보건소 및 중구노인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어르신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중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등의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으로 신속한 대처를 위해 가슴압박 연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작동을 시작하면 안내 음성이 나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위급상황에서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하게 되면 심장 기능회복을 도와 심정지 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내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도 자동심장충격기 144대가 설치돼 있고 설치현황은 응급의료포털 또는 응급의료정보제공앱(E-GEN)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심정지 목격자의 심폐소생술 제공에 따라 생존율이 3배 이상 향상되고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면 생존율을 9%에서 50%로 향상시킬 수 있다”며 “오는 23일에는 보건소 및 노인복지관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중구청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교육을 시행할 계획 중에 있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따라 시민을 위한 상설교육장 운영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