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의회, 총무위원회 시민과의 만남 개최

청년 정책 간담회 열고 정책 방향 모색 힘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20 [18:50]

당진시의회, 총무위원회 시민과의 만남 개최

청년 정책 간담회 열고 정책 방향 모색 힘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20 [18:50]

▲ 청년 정책 간담회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가 1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진시 청년 정책을 넘어 인구 정책으로’란 부제로 청년 정책 간담회를 총무위원회 주최로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당진시 청년정책위원회(부위원장 김광균) 3명, 민간그룹 진어스 협동조합(이사장 박지선) 5명을 비롯한 총무위원회 시의원 4명(위원장 한상화), 시청 평생학습과 청년정책팀장 및 관계 공무원 2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당진시 소비인구 및 청년인구 유출 방지와 대안산업의 육성 정책 등을 논의하고 청년정책 제안 등을 통한 인구 소멸에 대응하고자 의견을 나누고 지역사회와 청년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 연구에 지자체의 관심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진어스협동조합 임원들은 ▲청년정책의 적극적 지원을 위한 당사자 조직 육성 ▲당진에 대한 정보 플랫폼 구축을 통한 생활 정보 제공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정책지원 다변화 ▲당진의 산업구조에 따른 여성 일자리 참여 및 가족을 위한 심리 바우처 사업 지원 등을 건의했다.

 

당진시의회 의원들은 “오늘 청취한 지역 균형발전이나 인구정책에 대한 부분은 해당부서와 협의·검토할 것”“청년나래센터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연계하여 최신 기술력과 중장년의 노하우를 결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할 것”이며,“청년정책 및 인구정책에 대해서 타시군의 조례도 벤치마킹하여 우리시 실정에 맞게 반영하는데 의회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