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22 [12:27]

안성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22 [12:27]

▲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안성시는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현상 완화를 위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21일 개최했다.

 

내년 4월까지 진행될 이번 용역은 도시 숲 조성을 통해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대기순환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실시하는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이며, 용역 완료 후 3년간 연차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용역사인 ㈜유신 및 ㈜건화, 산림청과 경기도청, 도시숲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위원 및 시 국장 및 유관부서 과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용역 주관사인 ㈜유신 황애경 부장의 착수보고에 이은 질의응답 시간에는 도시바람길숲의 개념 및 기후환경 분석, 설계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나눴다.

 

착수보고에는 ▲과업의 개요 ▲바람길숲 개념 및 사례 ▲바람길숲 조성 여건분석 ▲추진계획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향후 안성시민의 의견을 추가로 수렴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타 시·군의 사례를 철저히 분석해 안성시만의 특화된 도시숲을 조성하여 향후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현상의 완화 효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