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손남일 전남도의원, 모교 낭주중서 후배들에게 특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21 [15:21]

손남일 전남도의원, 모교 낭주중서 후배들에게 특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21 [15:21]

▲ 손남일 도의원 낭주중학교 특강

 

전남도의회 손남일 의원(더불어민주당·영암2)은 지난 20일 모교 영암 낭주중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낭주중학교 체육관에서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도의회의 기능과 도의원의 역할, 도의원으로서 그동안의 경험과 활동 사항 등을 소개하며 1시간가량 진행했다.

 

손 의원은 학생들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직접 학생들의 이름을 불러주고 정치 개념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내며, 학생들이 느끼는 정치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등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줌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새로운 도전은 항상 귀중한 교훈을 주고 그 경험은 자신의 향상과 발전에 도움이 되므로 다양한 경험을 하기 바란다”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으며, 특강 후에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열띤 대화의 장을 이끌었다.

 

특강을 수강한 학생들은 "모교 선배가 자신의 경험이 담긴 일화를 얘기해 줘 더욱 마음에 와 닿았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앞으로 낭주중학교의 명예를 높이며, 꿈과 비전을 가지고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멋진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면서 “의회에서도 지역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