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료

의정부문화재단 주최, 우리함께 주관, 의정부시 후원 정기연주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7:09]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료

의정부문화재단 주최, 우리함께 주관, 의정부시 후원 정기연주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22 [17:09]

▲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의정부문화재단이 지난 12월 17일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의정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우리함께(대표 조영직)가 주관하여 의정부시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로 시작되어 2021년 4월 의정부시에서 창단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의정부 지역 내 청소년이 음악 예술을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균등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개인의 소질 및 재능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인형 중 꽃의 왈츠, 장난감 교향곡, 오페라의 유령,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관객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바이올린, 첼로 앙상블인 ‘사이다’팀이 찬조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연주를 선사했다.

 

조영직 우리함께 대표는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를 통해 의정부 지역의 학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음악에 대한 숨겨진 재능을 키워나가며, 아이들의 열정 가득한 마음으로 성실히 노력한 결실을 보여 드리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희성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청소년기의 학생들에게 음악 교육, 악기 연주를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을 함양하고, 음악적 창의력을 토대로 자존감 높은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번 연주회를 기반으로 지역 청소년의 음악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