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쑥쑥 쉼터’ 2기 수료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7:24]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쑥쑥 쉼터’ 2기 수료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22 [17:24]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쑥쑥 쉼터’ 2기 수료식 개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2일 ‘기억쑥쑥 쉼터’ 2기 어르신 8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억쑥쑥 쉼터’는 지난 10월부터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증진과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운동치료 및 치매예방체조, 워크북 수업, 천연아로마·오감요리·감성도예 수업, 기본건강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총 24회기에 걸쳐 운영했다.

 

특히, 23, 24회기 쉼터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 삼킴장애 예방을 위한 교육’과 ‘치매예방 창의적 활동을 통한 교육’이라는 주제로 경복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서 특강을 진행하며 쉼터 어르신들과 보호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제한되고 사회적으로 단절된 상황에서 이번 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인지능력이 향상된 것 같아 더욱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예방하기 위해 치매환자 돌봄을 가정에만 맡기지 않고 지역사회가 같이 해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내년도 상반기에 운영될 ‘2023년 기억쑥쑥 쉼터’ 1기를 모집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