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박영한 서울시의원, ‘2022 한국언론연대 제1회 의정 대상 ’광역의회 우수상 수상

서울시, 지역구 지역 현안 해결 노력 및 탁월한 성과 공로 인정받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28 [18:22]

박영한 서울시의원, ‘2022 한국언론연대 제1회 의정 대상 ’광역의회 우수상 수상

서울시, 지역구 지역 현안 해결 노력 및 탁월한 성과 공로 인정받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28 [18:22]

▲ 박영한 의원(국민의힘, 중구1)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박영한 의원(국민의힘, 중구1)은 지난 22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별관 제2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 한국언론연대 제1회 의정 대상’에서 광역의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년 처음으로 기획된 본 의정 대상은 광역·기초의회 의원들의 지역 활동, 정책 제안, 사업 추진 내용 등을 포함한 종합적 의정활동에 대한 성과를 언론인, 각계 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예산결산 심의 등을 통해 집행부를 효율적으로 견제·감시하여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했는지, 잘못된 운영방식·정책에 대해 의미 있는 대안을 제시했는지 등을 검토했다.

 

박 의원은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으로 ▲남산 케이블카 독점운영 ▲고립·은둔 청년 지원사업 ▲남산 고도지고 제한 ▲디자인 스타트업 ▲신속통합기획 ▲DDP 상권 등의 주요 사업들에 대해 잘된 점은 격려하고, 미비한 점에 대해서는 지적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안했다.

 

이처럼 주요 사업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안 또한 제시하는 적극적인 모습,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박영한 의원은 “서울시민들을 위해, 지역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 정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대변인으로서 올바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