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신민호 도의원,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전남권 의대유치 활동, 전남도립대 혁신 등 공로인정받아
전라남도의회 신민호 기획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순천6)이 2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2 의정정책비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정책비전대상은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행복정책을 펼친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지역민원?현안문제 해결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있다.
신민호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전라남도 의과대학 유치 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신 의원은 의료 소외지역인 전남의 의료 불평등과 진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라남도 의과대학 유치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범도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남권 의대유치를 위한 대도민 공감대 확산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여순사건법 개정 촉구 건의안’, 여순사건 유족회 간담회, 국회방문, 도정질문을 통해 여순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 활동을 해 왔으며, ‘전남도립대학교 혁신’, ‘광주전남연구원의 효과적인 운영’ 등 혁신적인 정책제안으로 귀감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신민호 의원은 “이번 수상이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더욱더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