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51만 파주시민 여러분!
설레는 시작과 소망으로 가득찬 계묘년 새해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토끼처럼 힘차게 뜀뛰며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2년도에는 계속되는 코로나19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사건·사고로 사회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참 힘든 한 해였습니다. 고물가·고금리의 경제난까지 더해져 시민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셨지만 이 또한 인내하며 슬기롭게 잘 이겨내신 파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를 보내드립니다.
지난해 출범한 제8대 파주시의회는 지금껏 임시회와 정례회를 거치면서 조례안 등 106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각종 현안사업과 시책사업이 내실있게 집행됐는지 살피는 행정사무감사, 2023년 예산안 심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민생을 살펴보는 현장 중심의 일정으로 바쁘게 달려왔습니다.
2023년 파주시의회는 ‘더 새로운 파주,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위해 저를 포함한 15명의 의원들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대내적으로 의원들의 전문성과 정책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의원연구단체를 더욱 활성화할 것이며, 새해에는 정책지원팀을 새로이 꾸려 시의원들이 전문인력의 지원을 받고 전문성과 업무역량을 향상시켜 실력을 갖춘 파주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대외적으로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일으키고 일상 회복을 위한 민생 안정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대도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광역교통망의 지속적인 확충과 이에 따른 인프라 구축에 주력을 다 할 것입니다. GTX-A 노선과 운정역 환승센터의 차질 없는 진행, 지하철 3호선, 대곡소사선 파주 연장 사업 등 교통 시스템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착수될 예정인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파주시민 여러분!
곧 차가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올 것입니다. 봄이 올 것이라는 소망이 있기에 손을 잡고 다정하게 겨울 길을 걸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길을 파주시민 여러분과 파주시의회가 동행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2023년 새해, 토끼처럼 지혜롭고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바라며,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파주시의회 의장 이 성 철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