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후계농업경영인 27일까지 모집

정책 융자금 가구당 최대 5억원 저리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9 [11:13]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후계농업경영인 27일까지 모집

정책 융자금 가구당 최대 5억원 저리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9 [11:13]

▲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농촌의 미래를 이끌 예비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육성하는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대상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되면 농지 구입, 농업시설 설치, 농기계 구입 등 영농기반 마련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책 융자금을 가구당 최대 5억원, 연리 1.5%(5년 거치, 20년 상환)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농업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만 50세 미만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10년 이하 ▲농업 관련 고등·대학교 졸업자 또는 농업교육 이수자 등의 조건에 모두 해당되어야 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청기간 내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준비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올해 확대된 정책 융자금은 기존에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후계농업경영인 융자금 지원조건 확대가 신규·청년층의 농업 진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규 농업인이 농업·농촌의 기회요인을 발견하고 트렌드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