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가평군-대진대학교 상생발전 협약식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18 [15:07]

가평군-대진대학교 상생발전 협약식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18 [15:07]

 

가평군은 지역과 대학의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포천 소재 대진대학교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군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 ▶군 현안사항에 대한 공동연구 ▶문화․관광 자원 및 축제 프로그램 등 개발 자문 ▶주민․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사업 추진 ▶대학과 가평군의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태원 군수, 임영문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하고 협약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과 대학의 공동 발전을 이루는 교두보가 마련되었다”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관학협력을 추진해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군은 민선8기 비전인 ‘자연을 경제로 꽃피는 도시, 가평’실현을 위해 지난 2월 공직자 30여명으로 구성된 정책개발 동호회인 2030 MZ세대 패널단을 출범했다.

페널단은 ▶자연환경은 더 아름답게 ▶주민생활은 더 풍요롭게 ▶지역문화는 더 다촨게 ▶주민참여는 더 활발하게 ▶주민안전은 더 세심하게 등 5개 분과 각 5명씩 25명으로 구성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 및 행정역량 배양에 나서게 된다.

바쁜 업무에도 행정 혁신활동을 병행하게 되는 페널단에게는 우수시책 발굴 패널 표창 및 포상, 우수시책 채택시 근무성적 가점부여, 상시학습 교육시간 인정 등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 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군정비전으로 삼으며, 군민 모두가 지금보다 더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행복한 생활을 선사하기 위해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