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동구동, 자매도시 삼척시 근덕면 방문 맞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18 [14:43]

구리시 동구동, 자매도시 삼척시 근덕면 방문 맞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18 [14:43]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지난 14일 삼척시 근덕면 최재규 부면장과 근덕면발전위원회(위원장 정철화) 등 방문단 15명을 맞이하며 복지·문화·관광 등에서 상호 우호 관계를 돈독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승현)의 주관으로 동 기간단체 대표와 동 직원 등 30여 명이 방문단을 맞이한 가운데 주민대표 소개, 환영사, 답사, 동구동 소개, 소정의 기념품 교환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방문단은 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와 제17회 구리 평생학습축제장을 방문해 각 부스 내 체험활동을 했다. 또한 평생학습축제 경연대회에 참석한 동구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를 응원하고, 코스모스 꽃밭을 구경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건영 동구동장은 “자매도시 간 우애를 돈독히 하기 위해 멀리 근덕면에서 오신 방문단에 감사드리고, 4년 만에 열리는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와 제17회 평생학습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교육·문화·복지 등에서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승현 동구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근덕면과의 자매결연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며 주민자치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매우 흡족하다.”라고 말했다.

최재규 삼척시 근덕면 부면장은 “방문을 크게 환대해 주시고 수도권 대표 축제에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향후 삼척시 근덕면으로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교류의 장을 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구동과 삼척시 근덕면은 2005년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이후 격년 마다 상호 방문해 자매결연을 돈독히 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