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시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개최한 ‘내가 만드는 시민중심 더 큰 파주! 2023 파주시 정책제안 공모전’ 심사 결과를 12월 2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체감형 경쟁력 있는 파주, 시민 공감형 품격 있는 파주, 시민 맞춤형 쾌적한 파주라는 공모 주제로 생활 밀착형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것으로, 10월 접수를 시작으로 2달간 진행됐다.
접수 결과 지역주민, 대학생, 일반 회사원 등 다양한 시민들이 총 35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실무 부서 검토를 걸쳐 1차 실무 심사, 2차 온라인 제안 플랫폼 ‘국민생각함’ 사전투표, 3차 6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최종 심사의 점수를 합산해 2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은상에는 최혜선 씨의 ‘캠핑카 사용 후 발생하는 오수처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장려상에는 김병준 씨의 ‘파주시민 건강걷기 대회’가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파주시장과 함께 은상은 상금 150만 원, 장려상은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많은 분들이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공모전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수상작은 시정에 적극 활용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