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2024 어린이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5:58]

과천시, ‘2024 어린이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8 [15:58]

 

과천시는 ‘아동친화도시-아이좋아 과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4일 시민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 ‘2024 과천 어린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른 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은 3천여 명의 시민들로 성황을 이뤘다.


식전 축하공연에는 바이올린 영재 설요은 양과 콘트라베이스 영재 김예은 양이 무대에 올랐다.


개막식에서는 과천시가 최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아동권리헌장 낭독’과 ‘아동친화도시 선포식’을 진행하며,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민속놀이 기구와 에어바운스 기구 등이 설치됐으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비눗방울 공연과 마술공연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과천경찰서, 경기의왕아동전문기관, 과천시가족센터, 과천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 등에서도 축제 행사장에 부스를 개설해 안전‧영양‧다양성 존중 등을 주제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캠페인과 체험 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바다의 날’을 주제로 ‘바다에 버려진 유리 조각을 재활용한 키링 만들기’, ‘다회용기 세제 나눔 부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그림대회에서는 과천시장상 3명, 과천시의장상 3명, 국회의원상 3명 등 총 9명의 어린이가 수상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