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들 키다리 아저씨와 경복궁 나들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4:55]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들 키다리 아저씨와 경복궁 나들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14 [14:5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드림스타트의 ‘키다리 아저씨’ 5월 행사로 아동들과 경복궁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14일 밝혔다.

키다리 아저씨는 11년간 진행한 드림스타트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문화‧여가 활동 여건이 취약한 드림스타트 아동(멘티)에게 자원봉사자 부부(멘토)를 일대일로 연계,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단체인 부부둥지 4기 봉사단(회장 김흥재‧권인숙 부부)과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곤룡포와 호위무사복, 한복 등을 차려입고 한껏 들뜬 표정으로 경복궁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은 “옛날 임금님이 살던 궁궐이 이렇게 넓은 줄 몰랐다. 집이 너무 커서 임금님은 다리가 아팠을 것 같다”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즐겼다.

박종준 드림스타트팀장은 “가족과의 외부활동 경험이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고운 한복을 차려입고 고궁 나들이에 나설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부부둥지 봉사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년째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부부둥지 4기 봉사단은 8쌍으로 구성된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소속의 부부 단위 봉사 단체다. 그동안 1천여 명의 취약계층 아동들과 매월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펼쳐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