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2024년 ‘제2회 연합아웃리치’많은 참여속 성료

최지은 | 기사입력 2024/05/22 [12:26]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2024년 ‘제2회 연합아웃리치’많은 참여속 성료

최지은 | 입력 : 2024/05/22 [12:26]

▲ ‘제2회 연합아웃리치’에 유관기관이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최지은]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에서는 지난 17일 구래역 광장에서 제2회 연합아웃리치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연합아웃리치는 관내 청소년 보호복지시설과 유관기관의 연계를 통한 청소년 보호복지 서비스제공, 위기청소년 예방 및 발굴 등 청소년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 중심의 지역사회 연계 시스템이다.

이날 연합아웃리치는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주관으로 총 10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체험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무국, 김포시청(가족문화과), 김포소방서, 김포시1388지원단, 유해환경감시단, 성폭력상담소가 함께했다.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과 청소년 보호복지분야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가출예방 캠페인과 유해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거리상담실을 설치하여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현장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연합아웃리치는 청소년 문화거리공연 ‘더쉼데이’와 연계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청소년 보호복지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연합아웃리치 참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지속적인 거리아웃리치를 통하여 거리청소년과 일반청소년에게 가출예방을 위한 거리위험대처교육, 가출예방교육,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을 위한 응급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오는 7월 19일 구래역 광장에서 다양한 유관기관과 제3회 연합아웃리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