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남구, 고충 민원 직원 워크숍 개최 "스트레스 훌훌~ 날려요"

21일 강원도 원주시에서...민원 담당 공무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 도모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05:46]

강남구, 고충 민원 직원 워크숍 개최 "스트레스 훌훌~ 날려요"

21일 강원도 원주시에서...민원 담당 공무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 도모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5/22 [05:46]

▲ 고충민원담당자 워크숍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21일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고충 민원 등 민원 업무를 맡은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훌훌~ 캠프’를 개최했다.

민원 형태가 점점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많은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구는 올해 처음으로 고충 민원을 맡은 직원들을 위한 힐링 캠프를 기획해 지친 심신을 안정시키고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 직원들은 민원 예방 및 응대 요령, 나와 동료를 보호하는 방안 등을 배우고, 민원 담당자 간 소통의 시간의 시간을 통해 유대감을 높였다. 또한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뮤지엄산(Museum SAN) 현장학습을 통해 지친 일상에 에너지를 채웠다.

한편, 구는 고질·반복되는 민원에 조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반복되는 민원은 민원조정위원회를 통해 종결 처리해 갈등을 효과적으로 조정하고 있다. 또한 매월 2회 국장, 부서장, 팀장 등이 고질 민원을 함께 만나는 ‘민원인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힐링캠프가 민원 업무에 지친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