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교육연수원, ‘2024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광주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정책 이해와 학교 현장 현안의 해법 모색

최지은 | 기사입력 2024/05/23 [10:31]

광주교육연수원, ‘2024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광주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정책 이해와 학교 현장 현안의 해법 모색
최지은 | 입력 : 2024/05/23 [10:31]

▲ 광주교육연수원, ‘2024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핫타임뉴스=최지은] 광주교육연수원이 22일부터 3일간 전남 여수 일원에서 관내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4년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연수(1~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총 200여 명의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1기(유·초등학교)와 2기(중등·특수학교)로 나눠 각 1박 2일 동안 진행될 계획이다.

연수는 ▲교육감과의 대화 ▲분임토의 ▲행정실장 자체 분임 토의 ▲특강(ChatGPT) 등의 과목으로 구성돼 광주 교육정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교육감과의 대화와 분임 토의 시간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시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 40여 명과 행정실장이 한자리에 모여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특강(ChatGPT)은 행정실장의 미래교육 지원행정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육행정의 변화, AI로 이끌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AI가 주도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AI를 직접 경험해보는 ChatGPT 실습 교육 위주로 편성됐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행정실장이 미래교육 대전환을 위해 학교 현장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행정의 중심 역할을 하는 행정실장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 현장에서 단위학교의 재정·회계 등 교육행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행정실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광주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을 학교 현장에 반영할 수 있는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