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초등 생존수영 교육'과 '노인 일자리사업' 연계로 발전적인 협력모델 제시

지역사업 간 연계로 일자리 창출 효과 거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3:47]

과천시, '초등 생존수영 교육'과 '노인 일자리사업' 연계로 발전적인 협력모델 제시

지역사업 간 연계로 일자리 창출 효과 거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3 [13:47]

▲ 생존수영 교육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가 초등 생존수영교육과 노인일자리사업을 연계하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발전적인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과천시는 수상 활동 중의 위기 대처능력 강화와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관내 5개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실기수업’을 5월부터 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과천시는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어르신 도우미 4명(남2, 여2)을 수영장 탈의실에 배치했다. 어르신 도우미들은 학생들의 환복, 탈의실 정리, 질서 지도 등으로 수업 준비를 돕고 있다.

도우미 참여 어르신들은 “아이들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 아이들의 안전과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역사업 간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모범사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에서 추진하는 여러 사업들을 연계, 추진하여 보다 발전적이고 확장된 성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