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으로부터 우족 8톤 나눔 받아

동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연계 취약계층 이웃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8:16]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으로부터 우족 8톤 나눔 받아

동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연계 취약계층 이웃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5/27 [08:16]

▲ 성동구가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으로부터 우족 8톤을 기부받았다.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서울 성동구는 지난 2일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으로부터 한우 우족 8,000kg(8천만 원 상당)을 기부 받았다.

지난해에도 약 14톤의 우족을 기부한 바 있는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은 이번에도 17개 동 주민센터와 195개 사회복지시설에 우족을 전달했다.

전달된 우족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혼자 생활하며 끼니를 거르기 쉬운 독거노인 및 중장년 1인 가구를 비롯한 취약계층 주민 및 복지시설의 식사 제공용으로 지원됐다.

이번 나눔활동은 신선피엔에프(대표 유형진), 안심푸드에프앤비(대표 송낙진), 영석축산(대표 정해태), 영석한우(대표 권준구), 다성축산(대표 최유성), 명품그린푸드(대표 강태희), 성원(대표 배준호), 정상에프앤에스(대표 신정훈) 등 8개 업체가 협력하여 진행된 결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의 영양과 직결되는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 젊은 대표들이 앞장섰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심판식 조합장은 “영양이 풍부한 한우 우족을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웃과 나누자는 취지로 올해도 기부를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은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싶다”라며 선행 의지를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적 상황에도 우족을 후원해 주신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 우족 뿐 아니라 한우협동조합의 정성까지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 또한 우리 성동구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