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찾아가는 공동주택 전문상담센터 운영

오는 29일부터 운영…공동주택 회계, 규약, 시설물 개‧보수 등 상담 진행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08:13]

강동구, 찾아가는 공동주택 전문상담센터 운영

오는 29일부터 운영…공동주택 회계, 규약, 시설물 개‧보수 등 상담 진행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5/28 [08:13]

▲ 강동구청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강동구는 오는 29일(수)부터 공동주택 운영 및 공용시설물 관리 전반에 대해 자문을 해주는 ‘공동주택 전문가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주요 상담 분야는 공동주택 회계, 관리규약 개정, 장기수선계획 수립, 공용시설 유지‧관리, 아파트 내 각종 시설물 신축 및 보수 공사 등으로, 상담 진행은 다년간의 공동주택 관리 경험을 가진 전문가가 맡는다.

매월 1회 운영되는 상담센터는 입주민들의 공동주택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능동적인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함으로써 공동주택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구는 센터 이용자들의 반응과 수요를 파악해 운영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은주 공동주택과장은 “이번 상담센터 개설로 아파트 운영 및 관리상 발생하는 많은 문제점에 대해 전문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