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토요일에 즐기는~ 청소년 토요진로체험”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08:39]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토요일에 즐기는~ 청소년 토요진로체험”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29 [08:39]

▲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는 5월부터 진행되는 토요진로체험을 4월 22일부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고, 5월 11일부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토요진로체험을 운영했다.

5월 진로체험으로는 민화, 프랑스자수, 타로상담사 3개 체험으로 집중도를 위해 4~6명 단위 소그룹으로 체험을 진행했다.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로 진로에 대해 좀더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6월 진로체험은 5월 13일 접수를 시작으로 6월 1일부터 진행되며, 디저트와 바리스타 핸드드립과정이 진행된다. 디저트는 바비의 주방, 바리스타 핸드드립은 청소년문화의집 커피공방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민화와 디저트 과정 진로체험은 직업 현장체험으로도 진행되고 있어 현장 환경을 이해하기 쉽고,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요진로체험 신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무료체험으로 선착순 접수이다 (문경시청 홈페이지-통합예약신청-교육/강좌바로가기(청소년문화의집)-교육신청(동의필요))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의 행복한 오늘과 미래를 위해, 꿈꾸는 청소년 시기에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계획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