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립국악단, 관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 추진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20개교 대상, 교실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09:40]

안산시립국악단, 관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 추진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20개교 대상, 교실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29 [09:40]

▲ 안산시립국악단, 관내 초등학교 대상‘찾아가는 교실 음악회’추진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안산시는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는 우리 음악에 대한 흥미 유발 및 지역문화 예술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시립국악단에서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교육 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총 20개교를 선정했다.

5월부터 11월까지 교실별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시립국악단원 10여 명이 교실로 직접 찾아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2·3교시 수업 시간에 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음악회는 1교시 동안 진행된다. 정악 합주로 시작해 ▲해금, 가야금 등 국악기 소개 및 시연 ▲교과서에 수록된 민요곡 ▲영화, 드라마 OST 등 악기 연주에 이어 학생들이 직접 악기를 만져볼 수 있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안산시립국악단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를 통해 관내 재학 중인 초등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우리 전통 악기를 보고 듣고 연주함으로써 문화적 소양을 쌓을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