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여군, '다시 그린! 탄소중립한마당' 개최

2024년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6월 1일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려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0:04]

부여군, '다시 그린! 탄소중립한마당' 개최

2024년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6월 1일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려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29 [10:04]

▲ 탄소중립한마당 리플렛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부여군과 부여교육지원청, 부여환경교육협의회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1일 규암면 소재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다시 그린! 탄소중립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주민들이 참여하여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와 동참을 알리는 다채로운 환경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 무대 행사는 부여군 대표 공공기관의 탈 플라스틱 실천 협약식을 시작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선 분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탄소중립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사랑 학생 말하기 대회 등을 진행한다.

체험 부스에서는 ▲환경그림 전시장, ▲탄소나무 나눔 ▲ 내가 만드는 친환경 주방세제, ▲어린이 환경 그림책 도서관, ▲ 환경 인형극단, ▲우산 수리점, ▲햇빛 관제소 등 여러 사회단체가 참여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고기보다 채소!” 부스를 통해 아이들이 채소를 맛보고 좋아할 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회장 연합회에서는 개인 그릇을 가져오도록 하여 “용기를 내줘! 주먹밥 줄게”를 운영하여 아이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참여한다.

특히, 행사장 내 1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기 위해 개인 식기 지참을 유도했고, 미지참자를 위해 다회용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투명페트병, 폐건전지, 알루미늄 캔 등을 무게에 따라 굿뜨래페이로 보상해주는 유가보상제를 운영하여 재활용품이 돈이 되는 체험과 함께 탈 플라스틱 서약과 탄소포인트제 가입자에게 예쁜 기념품도 제공한다.

부여군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은 소소한 작은 행동들을 통해서도 실천할 수 있다.”라며 “갈수록 기후 위기에 따른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해주기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선언한 부여군은 구체적인 실천 과제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탄소중립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