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 대청호 가득 채운 장미 물결… 장미전시회 개최

10만여 송이의 장미물결과 야관 경관조명, 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1:50]

대전 동구, 대청호 가득 채운 장미 물결… 장미전시회 개최

10만여 송이의 장미물결과 야관 경관조명, 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11:50]

▲ 대청호 장미전시회 홍보물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대전 동구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대청호자연생태관 및 대청호자연수변공원 일원에서 ‘2024 대청호 장미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장미전시회는 2028년까지 추진되는 대청호 일원 대규모 장미공원 조성을 통한 ‘대청호 장미축제’ 개최에 앞서, 마중물 사업으로 조성한 1단계 지역 두 곳에서 진행된다.

‘대청호 장미축제! 그 설렘의 시작!’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10여 만 송이의 다채로운 장미와 함께 15,000여 본의 초화류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수변공원에는 아름다운 경관조명을 설치해 은은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 야간에도 찾고 싶은 공간으로 조성했다.

전시회 기간 중 토요일 오후 4시에는 수변공원에서 ‘들썩들썩 인 대전’ 등의 거리공연도 선보이며, 주말 오후에는 생태관에서 염색체험, 장미향수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운영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올해는 장미원을 조성한 첫해라 개화율이 다소 더뎌 기대만큼 풍성한 장미를 볼 수 없지만, 해가 갈수록 장미 본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리라 기대하고 있다”며 “바쁜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에 잠시나마 치유와 재충전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2028년까지 대청호 일원에 415억 원을 들여 약 20만㎡(6만 평) 규모의 장미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며, 장미공원이 조성되면 장미를 테마로 한 ‘대청호 장미축제’도 개최할 계획이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