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 의장 출마 공식 선언, “새 희망을 여는 의회 만들겠다”

“3선 경험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만들고 싶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5:06]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 의장 출마 공식 선언, “새 희망을 여는 의회 만들겠다”

“3선 경험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만들고 싶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5:06]

▲ 박계수 순천시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순천시의회 박계수 의원은 11일 순천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출마를 공식 피력했다.

3선 의원인 박계수 의원은 지난 제8대 순천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을 지낸 바 있다.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가 기본이며, 순천시의 미래를 위한 대안 제시와 시민과의 소통 기능 강화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시민 의견 수렴을 최우선으로 하여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한편, “의장은 의원의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리더의 자리이자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의 수장”이라며, 원활하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 능력으로 무장된 철저하게 준비된 의장 후보라고 자부했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가 중심을 잡고 운영될 때 의회가 더욱 활력을 찾을 수 있다”며 의장에 선출되면, 상임위원회의 자율성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최대 현안인 국립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와 관련하여 “전라남도의 용역에 의한 일방적인 선정 절차를 좌시하지 않겠다”며, 시민의 뜻에 반하는 도 방침을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향후 “의대 유치를 위해 의회 차원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강력한 뜻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