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도의회 ‘청년농업인 육성 연구모임’ 스마트팜 우수사례 견학

청년농업인이 창업한 아산‧부여 소재 스마트팜 현장 방문해 청년농업인 격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5:01]

충남도의회 ‘청년농업인 육성 연구모임’ 스마트팜 우수사례 견학

청년농업인이 창업한 아산‧부여 소재 스마트팜 현장 방문해 청년농업인 격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5:01]

▲ 충남도의회 ‘청년농업인 육성 연구모임’ 스마트팜 우수사례 견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도의회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개선방안 연구모임’이 청년농업인의 실태 파악 및 지원 개선을 위해 청년농업인들이 창업한 스마트팜 현장을 방문했다.

연구모임은 26일 아산과 부여에 청년농업인들이 창업한 스마트팜을 방문해 청년농업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효율적인 농업기술과 경영 방식을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산시에 위치한 ㈜팜엔조이와 부여군 소재 영웅딸기 농장은 최신 스마트팜 기술을 도입해 각각 고품질의 방울토마토와 딸기를 생산하고 있다.

연구모임 대표인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은 “청년농업인들의 스마트팜 도입은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충남 농업의 발전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고 격려했다.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개선방안 연구모임은 이번 방문을 통한 청년 농업인들의 성공 사례 등을 바탕으로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사례 연구 및 토론을 진행하고,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