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북구 보건소 비만예방게임 '건강 부루마블' 개발

성북구, ‘어린이 비만예방교육’ 사업 가정연계형 [건강 부루마블] 개발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07:20]

성북구 보건소 비만예방게임 '건강 부루마블' 개발

성북구, ‘어린이 비만예방교육’ 사업 가정연계형 [건강 부루마블] 개발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6/28 [07:20]

▲ 건강 부루마블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서울 성북구가 가정연계형 비만예방게임 ‘건강 부루마블’을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강 부루마블’ 게임은 비만예방교육에서 배우는 내용을 보드판으로 구성해 운동과 영양을 통한 비만예방 지식 및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특정 연령에 국한되지 않고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게임으로 제작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건강 부루마블’은 게임 설명서, 보드판, 말, 주사위, 활동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북구 마스코트 짹짹이와 감탄이가 게임의 친근감을 더해준다.

‘건강 부루마블’ 보드게임은 찾아가는 비만예방교육을 신청한 어린이집, 초등 돌봄교실, 건강증진학교를 대상으로 연령에 맞는 맞춤형 비만예방교육 후 배포된다.

건강 부루마블 게임을 직접 해본 한 어린이(8세)는 “플랭크나 활동카드가 안걸려서 다행이지만 푸시업이 여러번 걸려서 깜짝 놀랐다. 이 게임은 한번 하면 계속하고 싶은 느낌이다. 교육 때 배운 내용이 있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현재 국내 30~40대 남성 비만율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으므로 자녀와 함께 게임 활동을 통해 건강 체중에 대한 이해와 가족 유대감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