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 당선

“‘변화와 혁신’의 전라남도의회 만들어가겠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0:24]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 당선

“‘변화와 혁신’의 전라남도의회 만들어가겠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10:24]

▲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 당선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에 당선됐다.

전라남도의회는 지난 6월 27일 제382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 및 부의장 2명, 운영위원장과 상임위원장 선거를 진행한 가운데 박문옥 의원을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박문옥 운영위원장은 △제11대 기획행정위원회 전반기 부위원장·후반기 위원장 △제12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한 2선 의원으로 풍부한 경험과 관록을 갖추고 있다.

박 운영위원장은 이날 후보자 정견발표에서 ‘변화와 혁신’의 전라남도의회를 위해 ▲의회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 운영 ▲의회직 인사제도 운영 ▲의원 의정활동 적극 홍보를 위한 대변인 역할 보완·강화 ▲지방의회 권한 확대를 위한 지원 ▲지역맞춤형 입법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등 전남도의회의 근본적인 변화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의원 상호 간 화합을 위해 원 구성 시스템 개선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소통과 화합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과도한 경쟁 지양 방안 마련 및 여성의원 배려 원 구성 시스템을 후반기 의회에서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사명감을 가지고 전라남도의회가 전국에서 최고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