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는 취약계층 이불 세탁 서비스와 안부 확인까지 한 번에,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30 [15:30]

시흥시는 취약계층 이불 세탁 서비스와 안부 확인까지 한 번에,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30 [15:30]

▲ 취약계층 이불세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식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7일 목감동, 능곡동,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시흥남부지역자활센터, 시흥시 1%복지재단과 협력해 위기가구 발굴 및 보호를 위한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이불 세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복지수급자와 홀몸노인 가구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불 등 대형 세탁물을 수거, 세탁, 건조 후 배달하는 서비스와 함께 대상자의 정기적인 안부 확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비스 홍보 및 대상자 모집, 지원 대상자 및 지역자원 발굴, 대상자의 생활 실태 조사 및 사후 관리 등을 지원한다. 1%복지재단은 취약계층 이불세탁 서비스 공모사업 추진에 협력하고, 경기시흥남부지역자활센터 빨래방사업단은 발굴된 위기가구의 이불 세탁물 수거, 세탁 후 배달하면서 대상자의 안부를 함께 확인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흥시 지역자활센터 2곳에서는 택배, 편의점, 외식, 유통판매, 하루숲, 내일, 카페, 라라워시, 식품소분, 종합서비스, 세탁, 밑반찬, 공유주방, 게이트웨이, 임가공, 더조은갈비, 빨래방, 청소, 홈케어, 수가공, 나눔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빨래방 사업은 기존 자활사업과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큰 의미가 있다.

 

문영자 시흥시 생활보장과장은 홀몸노인 및 취약계층 가구의 생활 속 어려움 중 하나인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자활사업단의 수요처 및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위기가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