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홍표 의원, 모범운전자회‘역량강화 교육’지원 추진

창원시 모범운전자회 지원 조례 개정안 발의...“교통안전봉사 질 향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6 [11:28]

전홍표 의원, 모범운전자회‘역량강화 교육’지원 추진

창원시 모범운전자회 지원 조례 개정안 발의...“교통안전봉사 질 향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6 [11:28]

▲ 전홍표 의원, 모범운전자회‘역량강화 교육’지원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창원특례시의회 전홍표 의원(월영, 문화, 반월중앙, 완월)은 16일 모범운전자회 회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을 지원하는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 의원이 발의한 ‘창원시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이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오는 22일 제13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전 의원은 “조례 개정으로 교통환경 개선과 교통약자 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솔선수범하고 있는 모범운전자회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교통안전 봉사활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시민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발의했다”고 말했다.

개정안은 보조금 지원 항목에 ‘모범운전자회 회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신설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전 의원은 이를 통해 모범운전자회에 교통법규와 안전운전 기술에 대한 최선 정보를 제공하는 등 교육이 이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모범운전자회에 대한 보조금 지원 중단 규정도 신설해 책임성을 강화했다.

모범운전자회는 교통봉사활동 단체로, 무사고·유공운전 표시장을 받거나 2년 이상 사업용 자동차 운전에 종사하면서 교통사고를 일으킨 적 없는 이들로 구성됐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