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중구의회, 재난 취약지역 시찰 및 현장 점검 실시

중구의회 재난 취약지역 점검, 구민의 안전이 최우선되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6 [15:45]

부산 중구의회, 재난 취약지역 시찰 및 현장 점검 실시

중구의회 재난 취약지역 점검, 구민의 안전이 최우선되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6 [15:45]

▲ 현장 점검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지난 7월 15일 월요일, 부산광역시 중구의회는 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관내 취약 지역 및 시설 등을 시찰했다. 이번 시찰은 백산기념관, 동영로 일원, 영주동 너나들이 공원화 사업부지, 오름소공원 공·폐가 등 재해 취약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시찰에는 강주희 중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강희은 부의장, 한지원, 최학철 상임위원장이 함께 했다. 의원들은 주민 불편 및 재난 초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배수시설과 구조물 등을 꼼꼼히 살펴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과 재난 발생 시 대응책 등을 마련해줄 것을 관련 부서에 전달했다.

특히, 강주희 의장은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통해 항상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안전한 중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장에 함께한 강희은 부의장 또한 “주민의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하는 시기이다”라며 “집중 호우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기인 만큼 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중구의회는 앞으로도 붕괴 위험이 있는 곳, 급경사지, 주요 사업장, 공·폐가 밀집 지역 등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 점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