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기흥 대전 대덕구의원 “‘골목상권 성장지원센터’ 설립하자”

“소상공인‧자영업자 원스톱 지원으로 효과 높여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2:31]

김기흥 대전 대덕구의원 “‘골목상권 성장지원센터’ 설립하자”

“소상공인‧자영업자 원스톱 지원으로 효과 높여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2:31]

▲ 김기흥 대전 대덕구의원 “‘골목상권 성장지원센터’ 설립하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기흥 대덕구의회 의원이 ‘골목상권 성장지원센터’ 설립을 역설했다. 더 효율적인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전문기관을 두자는 것이다.

김 의원은 18일 제276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가 무너지면 지역경제도 무너진다”면서 “이들이 고비마다 버틸 수 있는 자생력을 갖추도록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김 의원은 통합성과 전문성을 갖춘 골목상권 성장지원센터 설립을 요구하며 센터에서 추진할 3대 지원방안을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경영안정-금융‧배달 수수료 등 고정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전용 대출 상품‧금융 완화 프로그램 개발, 지역화폐‧공공 배달앱 연계 확대 등 △성장지원-스마트‧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지원, 판로 확보를 위한 컨설팅 등 △회복지원-폐업‧재창업 지원을 위한 법률‧세무 자문 제공 등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현재 이 같은 지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곳에 기능이 분산돼 있어 따로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며 일원화된 지원기관 설립 당위성을 재차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여전히 불황의 터널을 헤매고 있다”면서 “이들의 경영 여건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지역을 위한 일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