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원 “신탄진시장 교통안전 대책 마련 시급”

“도로변 노점상, 불법주정차 등에 사고 위험 노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2:32]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원 “신탄진시장 교통안전 대책 마련 시급”

“도로변 노점상, 불법주정차 등에 사고 위험 노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2:32]

▲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원 “신탄진시장 교통안전 대책 마련 시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유승연 대덕구의회 의원이 신탄진 전통시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혼잡과 안전 문제와 관련,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18일 제276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신탄진시장은 대덕구에서 유일하게 오일장이 열리는 곳”이라면서 “이용객이 많아 노상 적치물이나 불법주정차 등에 의한 교통혼잡 문제가 발생하고 크고 작은 사건들도 지속해서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유 의원은 최근 신탄진시장 횡단보도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를 두고 “장날 횡단보도를 가로막고 있던 노점상 때문에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발생했다”면서 “장날이면 노점상들이 도로를 점령하고 있어 극심한 교통체증과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관련 대책으로 △장날 안전요원 배치 △상인회 거리 정화 유도 △도로 일정 구간 노점상 전용 구역으로 지정 △노점상 영업시간 지정 등을 제안했다.

또 유 의원은 “사고 뒤 주민·상인회·관계기관 등 120여 명이 이른 새벽 합동단속을 벌이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끝으로 유 의원은 “주민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구청장의 중요한 책무”라면서 “상인회, 노점상, 주민들과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 조속히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