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의회 ‘도민 섬기는 현장 의정’이양섭 의장 시·군 순방 나서

음성군 시작 도내 시·군 돌며 교류협력 방안 모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4:13]

충청북도의회 ‘도민 섬기는 현장 의정’이양섭 의장 시·군 순방 나서

음성군 시작 도내 시·군 돌며 교류협력 방안 모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4:13]

▲ 이양섭 의장 음성군의회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도민을 섬기며 일하는 의회’를 의정 목표로 출범한 12대 후반기 충북도의회가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도내 시·군 및 시·군의회를 방문해 현황 파악과 교류 협력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양섭 의장은 7월 1일 취임식에서 첫 번째 의정활동 방향으로 “마음을 다해 도민을 섬기는 의회가 되겠다”며 “민심은 항상 도민 삶의 현장에 있기 때문에 도민과 고락을 함께하며 도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해 도정에 반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의장은 18일 첫 방문지로 음성군을 찾아 조병옥 군수와 김영호 군의장 등을 예방해 현안을 청취하고 도의회와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의장은 이어 18일 오후에는 증평군을 방문했으며 24일에는 단양군과 제천시, 25일에는 괴산군·보은군·옥천군을 각각 방문할 예정이다.

이 의장은 또 26일에는 영동군을, 29일에는 충주시를 방문한 뒤 30일 청주시를 끝으로 시·군 순방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의장의 시·군 순방은 충북도의회에서는 처음 있는 일로 이 의장은 “의정활동의 한 축인 시·군과의 교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민생 현장을 살펴보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첫 방문지인 음성군을 다녀온 이 의장은 “음성군의 현황을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지역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