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 유보통합을 위한 경기도 교육·보육 현장 방문 축사 “차질 없는 유보통합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 것”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7:37]

경기도의회 이채영 의원, 유보통합을 위한 경기도 교육·보육 현장 방문 축사 “차질 없는 유보통합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 것”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7:37]

▲ 이채영 의원, 유보통합을 위한 경기도 교육·보육 현장 방문 축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7월 19일 개최된 '경기도 교육·보육 현장 방문 권역별 회의'에 참석, 축사를 통해 유보통합 추진 과정에서 보육·교육 현장 전문가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교육부는 2023년 1월부터 질 높은 교육과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유보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이채영 의원은 ‘경기도의회·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 간 추진단’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3차례에 걸쳐 영유아 교육·보육 사업 현황 파악과 관계기관 담당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권역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채영 의원은 축사에서 “유보통합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현장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계신 임태희 교육감님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유보통합은 우리 아이들에게 격차 없는 높은 수준을 제공하며 국가의 돌봄 책임제를 실현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보통합이 실현되는 과정에서 실제 돌봄을 제공하는 전문가들의 경험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의원은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뛰노는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회의인 만큼, 유보통합의 원활한 실행을 위한 실효성 있는 논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교육·보육 전문가로서, 또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유보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함께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