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장기공공영구임대 아파트 및 주변환경 개선 주문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교류환경까지 신경 쓰는 촘촘한 지원 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5:33]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장기공공영구임대 아파트 및 주변환경 개선 주문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교류환경까지 신경 쓰는 촘촘한 지원 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3 [15:33]

▲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 장기공공영구임대 아파트 및 주변환경 개선 주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순천시의회 최미희 의원(진보당, 왕조1)이 23일 제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원 자유발언에서 조례주공5단지아파트와 인근 거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환경 개선을 당부했다.

최 의원은 1994년부터 현재까지 조례종합사회복지관이 인근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해 왔으나 30년 전에 건립한 복지관 건물은 노후화되고 협소하여 주민들이 접근과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들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2층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다며, 복지시설은 공간과 공간이 이어지고 그 안에서 사람들의 교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편의시설 부재와 공간협소로 인해 교류와 소통에 제약이 있는 상황을 지적했다.

이어 장기임대주택법에 근거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보장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시설 확충 사업을 진행한 결과 그곳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만족도와 지역사회 참여가 더 높아졌다는 여수시와 광주시 북구의 사례를 언급하면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교육문화센터를 설치하여 인근 거주 주민에게 순천시의 촘촘한 복지서비스의 손길이 닿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미희 의원은 자유발언에서 “순천시가 정부의 재정 지원과 협력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복지사회 건설을 위해 노력할 것”과, “장기임대 주택 거주 주민과 인근 거주 주민들의 복지 증진 및 공동체 형성으로 살기 좋은 순천시를 만들어줄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