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신동원 서울시의원, 제11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후반기 부위원장 선임

서울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09:18]

신동원 서울시의원, 제11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후반기 부위원장 선임

서울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1 [09:18]

▲ 신동원 의원(국민의힘, 노원1)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의회는 지난 7월 29일 열린 제325회 임시회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신동원 의원(국민의힘, 노원1)을 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신동원 의원은 노원구의회 제8대 의원을 역임한 후,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에 입성했다.

전반기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기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특별시 민간임대사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포함 7건의 조례 및 건의안을 발의했고, 8건의 5분자유발언과 3건의 시정질문 등을 통해 서울시 지역 현안에 대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서울특별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신혼부부, 청년의 주거 안정화와 서울시 지역 내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등 서울시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신동원 부위원장은 “시민의 삶과 밀접해 있는 복지실, 여성가족실, 시민건강국을 소관부서로 두고 있는 보건복지위원회 후반기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2년간 서울시의 저출생 문제, 공공의료 서비스 강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영옥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새롭게 구성된 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역 현안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의 복지와 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