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 의원, 서울의 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 만들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서울문화재단과 두 번째 서울문화예술포럼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4:06]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 의원, 서울의 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 만들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서울문화재단과 두 번째 서울문화예술포럼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2 [14:06]

▲ 울문화예술포럼 시민강좌 남창진 의원 축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고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 중인 남창진 의원(국민의힘, 송파2)은 지난 7월 31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남 의원과 서울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미래로 가는 연합이 주관한 ‘서울문화예술포럼시민강좌’의 두 번째 강연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는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미술관·박물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안상용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세계엑스포와 서울의 문화유산”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했다.

안 교수는 강의를 소개하면서 문화란 예술을 포함한 본연의 삶이고 엑스포는 문화와 문명의 융합이라고 했다. 그리고 문화유산은 역사와 문명의 유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의 문화유산으로 경복궁, 남산타워, 인사동 등을 언급하고 전통 명소와 현대적 건축물들 및 문화시설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도시의 특성에 대해 말하며 이러한 문화유산들이 서울을 글로벌 문화 도시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 의원은 “서울은 수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로, 풍부한 문화유산과 전통을 간직하고 있고 세계엑스포는 전 세계가 한자리에 모여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고 혁신을 공유하는 소중한 장이다”라고 하며 “서울이 세계엑스포를 통해 우리의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고 동시에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맞이한다면 우리 모두에게 커다란 자산이 될 것이다”라는 희망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